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시작하라


  •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원서명 Praying Backwards
  • 저자 브라이언 채플 / 김태곤 역자
  • 발행일 2016년 01월 29일
  • 크기 210*148*0mm
  • ISBN 9788904181131
  • Availability: In Stock

  • $17.50

예수님의 이름은 우리 기도의 시작과 끝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리는 기도는 좋은 기도의 추신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은총을 알리는 서곡이다.” - 본문 중에서 

예수님의 이름은 기도의 악세서리도 마법의 주문도 아니다 !”
“함부로 의미 없이 예수님의 이름을 들먹이지 말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이 익숙한 문구는 영화의 “클로징 크레디트”처럼 기도가 끝났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이 문구를 덧붙였다고 해서 진정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드렸다고 말할 수 있을까? 우리는 의례적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로 기도를 마친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기도해 놓고 아무런 생각 없이 서둘러 기도에 서명하듯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마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마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치 기도의 효력을 발생시키는 주문 같은 것일까? 저자는 이 책에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린다>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설명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란 말은 기도와 삶의 우선순위를 재조정해 우리 자신이 아니라 예수님과 그분의 나라에 중점을 두는 것을 의미한다. “내 뜻대로 마옵시고 주님의 뜻대로 하옵소서”라고 기도하며, 또 간절한 기대감을 품고 담대하고 끈기 있게 기도하는 것이 곧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실제로 그런 기도를 드린다면, 우리의 기도 내용은 과연 어떻게 달라질까? 기도생활을 새롭게 혁신하기를 원한다면 이 책에 귀를 기울여라.



목차

서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린다’는 의미

1장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시작하라

: 예수님의 이름이 모든 간구의 첫 자리에 있는 기도
2장 예수님의 방식으로 간구하라
: 내 뜻대로가 아니라 주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
3장 왕이신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기도하라
: 의심하지 않고 드리는 믿음의 기도
4장 예수님의 영이신,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
: 우리의 능력을 초월하는 기도
5장 하나님의 자녀로서 담대하게 기도하라
: 하나님의 자녀로서 아버지에게 드리는 기도
6장 모든 것을 기대함으로 구체적으로 기도하라
: 항상 모든 것을 기대하는 기도
7장 결코 중단하지 말고 끈질기게 기도하라
: 어떤 상황 속에서도 낙심하지 않는 기도
8장 하나님의 뜻을 적극적으로 구하라
: 의의 울타리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
9장 사려깊게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라
: 사리분별의 울타리 안에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는 기도
10장 대화 그 이상의 기도, 독백 그 이상의 기도

결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브라이언 채플

저자 브라이언 채플 (Bryan Chapell)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 중 한 사람. 그는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와 리폼드 신학대학원에서 실천신학을 가르쳤다. 현재 미국 일리노이 주에 소재한 그레이스 장로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커버넌트 신학대학원 명예총장으로 있으며, 낙스 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특유의 리더십으로 미국 장로교(PCA)에서 여러 가지 국내외 협력 사역을 주도하고 있으며, 수많은 집회와 세미나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신학자요 설교자인 동시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의 간구보다 예수님이 앞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기도가 우리의 요구 사항을 장황하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아름다우심에 매료되는 일이며, 하나님을 우리 뜻대로 조종하기 위한 공식이 아니라 하나님을 우리 삶의 첫자리에 두는 믿음의 고백이라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또한 이 책에서 그는 사람들이 평소 기도에 관해 궁금하게 생각했던 문제들을 하나님의 주권에 비춰 어떻게 이해하고 적용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만약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라는 말로 기도를 시작한다면, 우리의 기도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설명하면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린다”는 의미가 우리의 기도에서 제자리를 잡을 때, 우리의 기도는 비로소 기도의 본래 자리를 되찾을 수 있다고 힘주어 강조한다.
그의 주요 저서로는 『그리스도 중심적 설교』(Christ-Centered Preaching), 『성화의 은혜』(Holiness By Grace), 『그리스도 중심적 예배』(Christ-Centered Worship), 『불의한 시대 순결한 정의』(The Gospel according to Daniel), 『성도의 불행에 답하다』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