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목적 하나님

내 인생의 목적 하나님


  •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저자 김남준
  • 발행일 2019년 03월 15일
  • 크기 204*142*0mm
  • ISBN 9788904165797
  • Availability: In Stock

  • $17.50

“참된 인생의 가치는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며, 

진정한 인생의 깊이는 성취가 아니라 의미입니다. 
우리의 인생의 목적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천지 창조부터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과 신자의 성화, 천국에서의 삶에 이르는 구원 계획 속에서 
신자의 삶이 하나님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보여주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에 관한 쉬운 교리서. 
살아 있는 것에 급급하여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의 신앙적 의미를 알지 못하고 
진정한 삶의 목적에 연관시키지 못하는 비주체적 존재들을 위한 인생 가이드.
 

고달픈 현실에서 겪는 괴로움과 절망은 노력으로 극복되지 않는다. 
인생 여정에서의 갖가지 곤란에 담대할 수 있으려면 우리의 삶의 목적이신 하나님을 만나야 한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하나님의 피조물로서의 삶을 구현하지 못한다면 
진정한 의미에서 인간다운 삶을 산다고 할 수 없다.
 


분주하고 고단한 일상에 치여 살아가면서 신실한 신앙생활과 올바른 삶에 대한 열의와 노력이 모두 부질없게 느껴질 때가 있다. 어려운 형편과 예기치 않은 고난에 삶이 고통스럽기만 한가? 눈물로 예수를 믿게 되었는데도 왜 여전히 세상을 사랑하는지 스스로가 의심스러운가? 이러한 의구심과 자괴감을 해결하고자 우리는 전력을 다하곤 하지만, 삶 가운데 일어나는 일들의 의미를 인생의 궁극적 목적이신 하나님과 연관 짓지 않으면 결단코 그 굴레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 우리의 형통함과 행복은 물론 시련과 고통조차도 하나님의 뜻을 담지 않은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처음부터 하나님을 향하여 살도록 창조되었으므로 하나님을 인생의 목적에 두고 살아야 한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아는 지식과 그 계획을 우리의 삶을 통해 성취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김남준 목사의『내 인생의 목적, 하나님』은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거느라 근본적인 것을 놓치는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해답으로 하나님을 믿어야 할 이유와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의 의미를 총체적으로 보여준다. 방향이 있는 신앙생활과 목적이 있는 인생을 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이 담론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불의와 고난까지 사용하셔서 세상을 향한 위대한 계획을 이루어 가시는 분임을 알려 주며, 그 진리를 알 때 비로소 그 동안 헤어날 수 없었던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신 뜻을 충족시키며 살아가려 함으로 스스로 인생의 주체가 될 수 있음을 가르쳐 준다. 하나님의 속성을 통해 인간의 구원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참으로 인간답게 사는 길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하므로, 진실로 인간다운 삶을 갈망하는 의식 있는 신자들에게는 인간 존재의 의미를 제대로 알려 주는 인생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고, 이제 막 기독교 울타리 안에 발을 넣은 경계 신자나 초신자에게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라는 기독교 핵심 교리를 가르쳐 주는 교의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목차

저자 서문 삶의 항해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시작하는 글 살아 있음의 의미를 찾으셨습니까

1부 하늘보다 높으신 하나님

1장. 높고 위대하신 하나님
2장. 주는 나의 하나님
3장. 우리를 사람으로 지으심은

2부 우리를 구속하신 하나님

4장.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
5장. 그리스도의 지체로 삼으심
6장. 교회의 지체로 자라감
7장.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3부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

8장. 선하신 하나님

9장. 목적이 있는 은혜
10장. 은혜로 승리하는 삶
11장. 미끄러진 자를 돌이키심

4부 우리의 사랑이신 하나님

12장. 끊을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랑
13장. 나의 기업이신 하나님
14장. 내가 가장 사랑하는 나라

마치는 글 하나님께로부터 왔기에 그분을 향하여 살아갑니다


김남준

현 안양대학교의 전신인 대한신학교 신학과를 야학으로 마치고, 총신대학교에서 목회학 석사와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신학 박사 과정에서 공부했다. 안양대학교와 현 백석대학교에서 전임 강사와 조교수를 지냈다.
1993년 열린교회(www.yullin.org)를 개척하여 담임하고 있으며, 현재 총신대학교 신학과 조교수로도 재직하고 있다. 저자는 영국 퓨리턴들의 설교와 목회 사역에 감화를 받아 그 모본을 따르고자 노력해 왔으며, 아우구스티누스를 비롯한 보편교회의 신학과 칼빈, 오웬, 조나단 에드워즈, 17세기 개신교 정통주의 신학과 함께 현대 사회와 사상을 해석하면서 조국교회에 신학적 깊이가 있는 개혁교회 목회가 뿌리내리기를 갈망하며 말씀을 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1997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예배의 감격에 빠져라』와 2003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거룩한 삶의 실천을 위한 마음지킴』, 2005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죄와 은혜의 지배』, 2015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가슴 시리도록 그립다, 가족』을 비롯하여 『그리스도인이 빛으로 산다는 것』, 『깊이 읽는 주기도문』, 『인간과 잘 사는 것』, 『영원 안에서 나를 찾다』, 『교회와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 『신학공부, 나는 이렇게 해왔다 제1권』,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그리스도는 누구이신가』, 『거기 계시며 응답하시는 하나님』, 『염려에 관하여』, 『김남준 목사의 절기 설교』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