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십자가에서 살아난 가정


  • 출판사 두란노
  • 저자 유기성
  • 발행일 2020년 04월 27일
  • 크기 205*138*20mm
  • ISBN 9788953137271
  • Availability: In Stock

  • $18.75

답이 없는 혼돈의 시대,

유기성 목사의 가정 해법

 

신앙의 민낯이 드러나는 가정에서 당신은 누구인가?

십자가에서 내가 죽고 예수로 사는 것만이 살길이다

진짜 그리스도인인지는 가족이 안다

 

이 책은 유기성 목사가 10여 년에 걸쳐 전한 가정 주제 설교의 핵심이다. “가정을 주제로 책을 낸다는 것은 간증 같은 일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책에는 진솔한 고백과 메시지가 가득하다. 저자는 성도들을 만나면서 아프지 않은 가정이 없다는 사실을 접했고, 가족의 행복을 위해 애쓰며 살지만 가장 중요한 예수님을 소홀히 여기며 살아가는 신앙의 실제를 보았다. 저절로 잘 하게 되리라고 생각했던 가정생활, 부부생활, 자녀교육 등 저자의 경험을 나누며 어떻게 십자가 복음이 가정을 살렸는지 생생하게 전한다.

 

가정에서 나를 죽이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시작이다

저자는 가정에서 갈등의 근원은, ’ 중심의 신앙이라고 지적한다. 예수님을 믿어도 가정에서 인격적으로 모시고 살지 않으면 예수님 없이 자신이 원하는 가정만 이루다가 날마다 갈등이라고 한다. 예수 믿고 변화되는 삶을 가장 놀랍게 경험하는 곳이 가정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전체 2부 중 1부에서는 가정에서 어떻게 십자가 아래 나를 죽이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모실 수 있는지 알려 주고, 성경의 지혜와 저자의 적용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상담과 목회 현장에서 겪은 성도들의 신앙 사례와 십자가에서 죽지 않아서 변화되지 못했던 스토리들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십자가로 살지 않으면 가정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저자는 가정 문제는 가정을 설계하신 하나님만이 해결하실 수 있다고 해법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해법으로 제시하는 십자가 복음을 가정에서 적용할 방법과 영역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가정문제로 울면서 기도 중인 분, 자녀문제로 헤매고 있는 분, 부부갈등으로 가정을 포기하고 싶은 분, 부모를 용서하지 못하는 분, 가족들에게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지 못하는 분 등 모든 가정은 십자가로 살아난 가정이 될 수 있다고 도전한다. “이 책을 통해 가정에 영적인 지진이 일어나기를,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기를 바란다는 저자의 소망은 지금 한국 교회의 소망일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1 나는 죽었습니다!”

1장 나는 죽었다고 가정에서 고백하라

2장 나를 내려놓고 십자가 아래 거하라

3장 가족을 볼 때 십자가의 예수님을 바라보라

4장 십자가 아래 어떤 가정도 치유될 수 있다

5장 예수님과 함께 삶으로 살기 시작하라


2부 예수로 살아야 가정이 행복하다

6장 가정에 십자가의 용서와 은혜가 넘치게 하라

7장 가정에 십자가의 사랑이 넘치게 하라

8장 행복한 부부는 십자가 아래 있다

9장 행복한 자녀와 부모는 십자가 아래 있다

10장 십자가의 복음과 주의 훈계로 양육하라

11장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해 울라

12장 오늘도 나를 변화시켜 달라고 기도하라

13장 예수님이 가정의 왕이라고 분명히 고백하라

14장 가정을 성지로 만드실 하나님을 붙들라


에필로그



유기성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그 사람, 한국 교회의 회복과 새로운 부흥을 위해 ‘예수동행일기’와 ‘예수동행기도’ 운동을 펼치고 있는 선한목자교회(www.gsmch.org) 담임목사, 위드지저스미니스트리(www.withjesusministry.com) 대표다. 저자는 2018년 “기도에 전념하라”, “매일 한 시간 기도하라”고 하시는 주님의 구체적인 지시하심에 순종하여 교회 가운데 ‘한 시간 기도’를 선포하며 한 시간 기도운동을 시작하였다. 2019년 기도 없이 살 수 없고 기도가 습관이 되는 삶을 돕는 다양한 목회적 시도를 통해 선한목자교회의 많은 성도들이 한 시간 기도를 결단, 실천하였으며, 이에 한 시간 기도운동은 교회 차원의 순종으로 한층 더 깊어졌다. 한 시간 기도운동 3년 차에 접어든 2020년에는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한 시간 기도운동 역시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50일 한 시간 기도’를 통해 성도들이 매일 아침 SNS로 기도 메시지를 듣고 한 시간 기도를 할 수 있도록 긴급히 도왔다. 그밖에도 예수동행기도 홈페이지(www.praywithjesus.org)를 통한 한 시간 기도와 매일합심기도문 발송, 개인기도를 통해 선한목자교회와 한국 교회에 기도의 불이 붙어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강력한 기도자가 더 일어나기를 열망한다. 
저서로 《한 시간 기도》, 《한 시간 기도노트》,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주 안에서 사람은 바뀐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로마서》, 《예수와 하나가 되라》,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 (이상 규장)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