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여행

인생 여행


  •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저자 진재혁
  • 발행일 2017년 01월 18일
  • 크기 210*148*0mm
  • ISBN 9788904165803
  • Availability: In Stock

  • $16.25





인생에서 겪게 되는 모든 만남에 대한 새로운 관점!
행복한 인생 여행을 위한 만남의 지혜는 하늘로부터 온다!


세상, 나, 꿈, 친구, 갈등, 배우자, 자녀, 고난, 원수, 스승.
스트레스, 기적, 죽음...
인생에서 겪게 되는 모든 만남에는 영적인 재해석이 필요하다


우리는 흔히 인생을 여행에 비유한다. 여행의 묘미는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고,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환경 및 상황과의 조우이다. 그런데 우리가 인생 여정에서 맞닥뜨리게 될 광경이 늘 눈부시게 환하기만 할까? 아니다. 때로는 마치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걷는 듯 우울할 수도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는 인생에서 반드시 맞닥뜨리는 다양한 상황과 사람을 하나님이 허락하신 만남으로 비유한다. 특히 세상, 나, 꿈, 친구, 갈등, 배우자, 자녀, 고난, 원수, 스승. 스트레스, 기적, 죽음 등 13가지 만남에 대해 하나님의 눈으로 재해석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각각의 만남에서 누군가는 떠올리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기억이 있는 한편, 지우개가 있다면 기억에서 말끔히 지우고 싶은 만남 혹은 생각만 해도 몸서리가 쳐질 정도로 끔찍한 만남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눈으로 고난을, 하나님의 눈으로 원수를, 하나님의 눈으로 배우자와 자녀 등 인생의 모든 만남을 바라본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하나님은 갈등을 뒤집어 선으로 전환하시고 불안의 물음표를 능력의 마침표로 바꾸시는 분이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 가운데 잊었던 꿈과의 만남을 다시 주선하기도 하신다. 차라리 안 만났다면 좋았을 원수의 앞에서, 위에서, 옆에서 나를 위해 끝까지 일하시는 분이다. 무엇보다 토기장이이신 하나님이 나를 지으셨고, 여기까지 인도하셨으며, 앞으로도 다스리신다.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주님의 영광 앞에 서는 그날을 소망으로 바라보며 죽음과의 만남조차 영원을 위한 새로운 시작으로 맞이할 수 있다. 인생이란 주님과 함께 손을 잡고 가는 여행이다. 그러기에 우리의 인생에 결코 우연한 만남은 없으며 모든 만남 가운데 하나님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만이 아름다운 인생 여행자들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목차

프롤로그 | 인생은 만남의 연속이다

1. 인생 여행 - 세상과의 만남
하나님이 나를 지으셨고, 여기까지 인도하셨으며, 앞으로도 다스리신다
2. 인생 여행 - 나와의 만남
프로필 너머의 진짜 나는 예수님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3. 인생 여행 - 꿈과의 만남
하나님은 잊었던 꿈과의 만남을 다시 주선하시고 속히 이루신다
4. 인생 여행 - 친구와의 만남
예수님은 거침없이 달려와 “너는 내 친구라” 말씀하신다
5. 인생 여행 - 갈등과의 만남
하나님은 갈등을 뒤집어 선으로 전환하신다
6. 인생 여행 - 배우자와의 만남
결혼을 만드신 하나님은 행복한 결혼 생활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계신다
7. 인생 여행 - 자녀와의 만남
하나님은 자녀를 통해 나를 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보게 하신다
8. 인생 여행 - 고난과의 만남
인생에는 고난이 있기 때문에 드릴 수 있는 기도가 있다
9. 인생 여행 - 원수와의 만남
차라리 안 만났다면 좋았을 원수의 앞에서, 위에서, 옆에서 하나님은 일하신다
10. 인생 여행 - 스승과의 만남
배우고, 함께하고, 격려하며 어느덧 닮아 가는 소중한 동역자
11. 인생 여행 - 스트레스와의 만남
불안의 물음표를 능력의 마침표로 바꾸는 무기를 들라
12. 인생 여행 - 기적과의 만남
우리의 소원을 넘어 하나님의 방법으로 베푸시는 기적의 은혜
13. 인생 여행 - 죽음과의 만남
하나님 영광 앞에 서는 그날을 소망으로 바라보다


진재혁

미국 뉴비전교회를 담임하다가 2011년부터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에 이어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자는 아프리카 케냐의 선 교사로 헌신하여 제3세계 리더들을 세우고 그들과 사역하기도 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 다문화를 이해하는 진재혁 목사는 글로 벌 시대에 어울리는 식견과 안목을 가진 목회자다. 저자는 풍부한 목회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구촌교회를 안정적으로 이끌 고 있다. 크리스천이라고 하면서 세상 사람과 구별되지 않고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며 사는 경우가 많다. 리얼(진짜) 크리스천이 되면 애지 중지하던 것의 순위가 바뀐다. 전에는 그렇게 가고 싶고. 그렇게 보고 싶고. 그렇게 재미있고 행복했던 것들이 이제 별 볼일 없어 진다. 삶의 가치 기준이 크게 뒤바뀌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리얼 크리스천이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마 음과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살 때 누리는 복이 무엇인지 말씀을 중심으로 들려준다. 저자는 미국 버지니아주립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트리니티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 학위(M. Div.)를. 풀러신학교에서 선교학 석사 학위(Th. M.)와 리더십으로 철학 박사 학위(Ph. D.)를 그리고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D. Min.)를 받았다. 저서로 《언어의 영성》(두란노). 《부모의 리더십이 자녀의 미래를 결정한다》(생명의말씀사). 《아름다운 동역》(규장). 《기 적을 살다》 (요단).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하나님》(21세기북스)이 있다.